본문 바로가기

청춘감성/每天汉语

关于中国的五星红旗 중국의 오성홍기에 관하여


关于中国的五星红旗 🇨🇳


中华人民共和国国旗是五星红旗, 长和高的比列是 3:2。
红色的旗面象征着革命, 黄色的五角星象征着光明。
旗上的五颗五角星及其相互关系象征着中国共产党领导下的全国人民大团结。
最大的一课五角星代表中国共产党, 四颗小五角星代表全国人民。
四颗五角星各有一尖正对着大星的中心点, 这表示围绕着一个中心团结一致,在形式上也显得紧凑美观。

在中国首都北京, 每天太阳升起和落下的时候,天安门广场都要举行升降中华人民共和国国旗仪式。
其中每月1日的升旗仪式, 由武警天安门国旗护卫队36名官兵和62名武警军乐团团员共同担负, 武警军乐团现场奏乐; 其他时间举行升降旗仪式, 由武警天安门国旗护卫队36名官兵担负, 播放国歌录音。 
为了确保国旗的圣洁和完整, 天安门广场上空的国旗要经常更换。
每到重大节日, 必须更换新的国旗。 
即使国旗没有受损, 悬挂的最长时间也不能超过10天。

중화인민공화국의 국기는 오성홍기이고, 국기의 비율은 3:2이다. 
깃발의 빨강색은 혁명을 상징하고 노랑색의 오각성은 광명을 상징한다. 
깃발 위에있는 다섯개 별의 관계는 중국 공산당 지도하의 인민들의 단합관계를 의미한다.
가장 큰 오각성은 중국 공산당을 의미하고 나머지 네개의 별은 중국 인민을 대표한다. 
네개의 오각성은 각각 날카로운 큰 별의 중심에 있고, 이것은 주위의 중심을 단합 일치한 것이며, 이 형상은 잘 짜인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중국의 수도 베이징에서는 매일 아침 태양이 뜨고 지는 시간에, 천안문 광장에서 중화인민공화국 국기계양 행사를 거행한다. 
그 중 매월 1일에 하는 의식에서는 천안문 무장경찰 국기호위대에 따라 36명의 관병과 62명의 무장경찰 부대들이 공통으로 부담하고, 현장단 음악을 현주한다; 다른 국기계양식 시간에는 천안문 무장경찰 국기호위대에 따라 36명의 관병이 국가(国歌) 방송하는 것을 부담한다.
국기의 성결하고 완전함을 보호하기 위하여 천안문 광장 상공의 국기를 자주 교체한다.
매번 큰 국경일에는 반드시 새로운 국기로 교체한다.
설령 국기에 아무런 손상이 없어도, 가장 길게 걸 수 있는 기간은 10일을 초과할 수 없다.


'청춘감성 > 每天汉语' 카테고리의 다른 글

中国建筑的特点 중국건축의 특징  (0) 2015.07.13